서비스이행표준

share print plus minus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인원

ㆍ민원인 전용주차장을 최대한 확보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장애인 등록차량 주차공간을 1대 이상 확보하겠습니다.

ㆍ도서관을 방문하신 이용자에게 안내실의 안내원으로 하여금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자료실 및 사무실 위치를 1분 이내에 정확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ㆍ도서관 자료 이용에 관한 사항을 어느 직원에게 문의하시더라도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ㆍ자료실 근무자는 이용자가 자료이용을 함에 불편이 없도록 항상 주위환경을 깨끗이 정리하겠습니다.

ㆍ원하는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단말기 상태를 항상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ㆍ중식시간(12:00~13:00)에도 중단없이 자료이용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ㆍ이용자가 희망하는 도서는 도서 구입시 최대한 반영하여 자료실에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ㆍ찾으시는 자료가 없거나 이미 대출된 경우, 그 사유와 추후 대출할 수 있는 시간을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ㆍ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이용자가 알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ㆍ민원처리를 제외한 다른 업무처리 중에 민원인을 대하게 되면 민원업무를 우선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ㆍ도서관의 냉난방 시설 및 조명을 항상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ㆍ모든 이용자를 공정하고 정중하게 대하며 이용자와 관련된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ㆍ시력이 좋지 않은 이용자를 위해 각 자료실에 독서확대경을 설치하겠습니다.

ㆍ장애인 이용자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전화민원

ㆍ전화는 발신음이 3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겠으며 정확한 발음과 밝은 목소리로 대화하겠습니다.

ㆍ전화를 받은 직원은 "감사합니다. 울주도서관 ○○○과 ○○○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ㆍ전화 민원사항에 대하여 잘 모를 경우 민원인에게 정중하게 양해를 구하고 해당 직원에게 즉시 연결하겠습니다.

ㆍ통화 희망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민원인의 소속, 이름, 용건, 전화를 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상대방의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자신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한 경우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민원

ㆍ자료의 소장 및 대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검색 서비스를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항상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ㆍ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 또는 E-mail(uljulib@use.go.kr)을 통한 도서관 및 자료이용에 관 문의는 3일 이내로 성실히 안내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편 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 조사 후, 관련 공무원으로 하여금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으며 다음의 경우 5,000원 상당(도서상품권 등)의 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ㆍ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3회이상 우리 도서관을 방문하신 경우

ㆍ동일한 사유로 3회 이상 전화하신 경우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편 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 조사를 하겠습니다.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불편, 불친절, 부당, 불만족을 느낀 사항은 직접 담당부서 방문, 전화, 우편, FAX, 홈페이지, E-mail 등 편리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사항은 접수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시정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7일 이상이 걸릴 경우 먼저 중간 진행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ㆍ연락을 주시면 사실 확인을 거쳐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ㆍ3회 이상 누적되는 직원이 있을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이용자들이 신고나 의견이 있는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7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ㆍ방법

- 우편 :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언양로 109

- 전화 : 자료열람 문의(052)255-8160

- 자료수집 문의(052)255-8150

ㆍ문화행사 및 자료수집 문의 : (052)255-8162

ㆍ기타민원 문의 : (052)255-81322

- FAX : (052)255-8139

- 인터넷 : http://www.usul.or.kr

이용자 여러분께서 협조해주실 사항

울주도서관 공무원은 이용자 여러분께 최고 품질의 만족된 도서관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 사오니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ㆍ이용자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ㆍ도서관은 공공장소이므로 다른 사람의 독서환경 및 도서관 이용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도서관의 자료(도서. 신문, 잡지, 디스켓 테이프 등등)는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 재산입니다.

ㆍ소중히 다루어 주시고 대출하신 자료는 대출기간 14일 이내에 반납하여 다른 사람의 이용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ㆍ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불친절, 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즉시 알려 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ㆍ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 에 대해서는 많은 격려와 칭찬을 부탁드립니다.

담당부서
담당부서: 총무과ㆍ총무팀
담당자: 이성희
전화번호: 052-255-8130
만족도평가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